도쿄여행 이곳만은 놓치지 말자!
TOKYO
이곳만은 놓치지 말자!
도쿄의 축제, 산노 마츠리(山王祭)
800만 토속신으로 가득 찬 일본은 신사와 축제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6월 도쿄의 수많은 축제 중, 가장 눈에 띄는 게 도쿄 3대 마츠리라 불리는 산노 마츠리(山王祭) 축제이다. 미코시(가마)의 행렬과 제사의식 등의 신사행사뿐만 아니라, 가구라 바야 시(축제음악)와 일본 전통의 예능을 볼 수 있는 공연물과 민속춤 대회, 어린이들이 분장하여 신관과 무녀의 손을 잡고 띠로 만든 둥근 고리를 지나며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나고시 지고 마츠리(산노 어린이 축제), 민요대회 및 다도 행사와 검도대회 등 민속행사와 지역행사를 겸하는, 종교를 떠나 많은 일본인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츠리이다. 일본의 문화를 빠짐없이 경험할 수 있는 마츠리! 일본은 사시사철 축제가 끊이지 않는 나라이니 일본여행을 오시게 된다면 꼭 참가해보시길 추천해 드린다.
가족끼리 시나가와에서 오다이바 둘러보기
가족끼리 가는 여행이라면 시나가와에서부터 오다이바까지 둘러보는 코스가 좋다. 사면이 바다인 일본을 갔다면 당연히 시나가와의 엡손 아쿠아 파크에 들러 해중터널이나 돌고래쇼 등 수족관을 봐야 한다. 또 시나타쓰의 명물 라면으로 점심과 덮밥을 먹고 레인보우 브릿지를 걸어서 넘으면 오다이바를 만난다. 가족 모두가 만족해하는 여행이 될 것이다.
공짜로 즐기는 동경 여행!
황궁 히가시교엔 · 황실박물관 :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도쿄 도 다이토 구 우에노 공원 내에 있다. 본관, 효케이관, 동양관, 헤이세이관, 호류지 보물관의 5개 전시관과 자료관 등이 있다. 일본의 국보 87건, 일본의 중요문화재 625건을 포함하여 약 11만 2 천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긴 자 · 쇼 룸 : 마루노우치에 있는 일본정부 관광국이 운영하는 여행자 인포메이션 센터(TIC, JNTO)를 가면 4개 국어(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안내해준다. 소니 빌딩, 카메라를 직접 보고 만지며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니콘 플라자, 캐논 디지털 하우스 긴 자, 닛산 긴 자 갤러리 등이 있다. 이외에도 시오도메•애드 뮤지엄, 오다이바•파나소닉 센터, 신주쿠• TOTO 쇼룸, 도쿄도청 전망실 등이 있다.
글 / 정리 에스카사 편집부
프랑스 요리, 샹송보다 감미로운 맛의 선율
두쓰멍 비스트로
프랑스 요리, 샹송보다 감미로운 맛의 선율두쓰멍 비스트로
낙지와 곱창 그리고 새우, 삼합의 매력 볶음
개미집
낙지와 곱창 그리고 새우, 삼합의 매력 볶음개미집
최상급 한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회를 즐겨라
육회나무
최상급 한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회를 즐겨라육회나무